교량 신축이음(EXPANSION JOINT SYSTEM)

SINCE 2012

모자이크 신축이음장치 - 저소음용 DBFR(Mosaic Finger Rail)

형식 핑거 레일 복합 구조형
결합 및 하중 전달 하부구조가 Welding Stud로 구성되어 슬라브 배근 철근과 결속하여 하중 분산
내구성 및 안전성 차륜과 이음쇠 상부 표면과의 접촉면적이 넓어져 레일 Joint보다 충격이 1/10로 내구성 및 안전성이 뛰어남
방수성 레일홈에 Rubber Seal 삽입형태로 방수성이 우수
주행성 주행시 차륜의 연속접지로 충격과 소음이 적고 주행성이 우수함
제품의 단위길이 상부핑거 - 1~2m 단위로 핑거형태
하부레일 - 레일형태로 도로폭과 같은 길이로 제작
유지ㆍ보수 상부 핑거판만 교체가능하여 보수에 용이

복합핑거 신축이음장치 - 저소음형 DBCF(Complex Finger Joint)

형식 상부형식은 가운데 Middle Finger와 양쪽으로 Edge Finger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부구조는 Middle Rail 1개와 중공 박스로 구성된 복합구조형
결합 및 하중 전달 상부의 Edge Finger는 하부의 Edge Rail과 고강도 볼트로 체결하고 중공박스와 Welding Stud로 슬라브의 배근 철근과 결합되어 하중을 분산
내구성 및 안전성 차륜과 상부 Finger와의 접촉면적이 넓어져 힘의 분산을 유도하여 내구성과 안전성이 뛰어남
방수성 핑거와 레일이 Bolt 고정으로 Rubber Seal을 압착하므로 방수성이 우수
주행성 상부 표면이 핑거로 되어 있어 차륜의 연속 접지로 인한 소음이 적고 주행성이 우수함
제품의 단위길이 상부핑거 - 1~2m
하부레일 - 도로폭과 같은 길이로 제작설치
유지ㆍ보수 상부 핑거판 교체 가능하여 보수에 용이

핑거형 신축이음장치 - 저소음형 DBIF(Irregular Finger Joint)

형식 2개의 핑거형식의 금속제 몸체가 하부앵글과 고강도 볼트 및 Welding Stud로 설치되는 형식으로 핑거 길이가 일정 간격 차등 적용
결합 및 하중 전달 조인트 자체의 하부 구조가 Angle 및 Welding Stud로 교량 상판의 배근 철근과 결속되어 하중 분산 전달
내구성 및 안전성 차륜의 접촉면이 핑거에 분산되어 내구성과 안전성이 우수함
물결무늬 형상을 후타콘크리트에 적용하여 부착력을 향상시키고 후타콘크리트의 파손을 방지함
방수성 핑거와 레일이 Bolt 고정으로 Rubber Seal을 압착하므로 방수성이 우수
주행성 소음이 적고 주행성능이 우수함 (차륜이 핑거의 길이에 따라 순차적으로 접촉함으로써 소음이 현저히 감소)
제품의 단위길이 신축이음장치 자체 하부 구조물은 교량폭과 같은 길이이며 상부 핑거부는 1~2m 단위로 제작, 설치됨
유지ㆍ보수 상부 핑거판 교체 가능하여 보수에 용이

레일형 신축이음장치 - 일반형 DBR(Rail Joint)

형식 강재레일과 하중지지 서포트바
결합 및 하중 전달 하부구조가 Welding Stud로 구성되어 슬라브 배근 철근과 결속하여 하중분산
내구성 및 안전성 강재로 구성되어 안전성이 우수함
방수성 레일홈에 Rubber Seal을 삽입하므로 방수성 우수
주행성 신축량이 큰 경우(No.100이상) 소음과 충격이 크고 주행성이 다소 미흡
제품의 단위길이 운반 가능한 형태로 도로폭과 같은 길이로 제작
유지ㆍ보수 콘크리트 해체 후 전면 교체

뉴핑거 DWF(Duo Wave Finger Joint)

형식 양면핑거 타입으로 소음 및 충격이 적고 주행성이 우수함
내구성 강재로 되어 있어 충격에 강하고 내마모성이 뛰어남
물결무늬 형상을 후타콘크리트에 적용하여 부착력을 향상시키고 후타콘크리트의 파손을 방지함
방수성 제품의 연결부는 암수 조립 형태로 고무연결부에 철심을 삽입ㆍ보강하여 신속 정확한 조립작업 및 탁월한 방수성을 유지함
배수처리 집 배수의 마감재는 별도로 제작되어 현장 맞춤형으로 시공이 용이함
제품의 단위길이 1.8m 기준임

뉴모노셀 DWM(Duo Wave Monocell Joint)

형식 양면모노셀 타입으로 소음 및 충격이 적고 주행성이 우수함
내구성 강재로 되어 있어 충격에 강하고 내마모성이 뛰어남
물결무늬 형상을 후타콘크리트에 적용하여 부착력을 향상시키고 후타콘크리트의 파손을 방지함
방수성 제품의 연결부는 암수 조립 형태로 고무연결부에 철심을 삽입ㆍ보강하여 신속 정확한 조립작업 및 탁월한 방수성을 유지함
배수처리 집ㆍ배수의 마감재는 별도로 제작되어 현장 맞춤형으로 시공이 용이함
제품의 단위길이 1.8m 기준임

스틸 모노셀 Steel Monocell

형식 기존 모노셀과 뉴모노셀의 개량형 제품으로 레일 조인트의 상부면을 모노셀 형상으로 가공하며 레일 조인트와 같이 일체형 또는 최소 1m 단위로 주문 제작이 가능하며 신설교량 뿐만 아니라 부분보수도 가능함
내구성 레일과 동일한 재질로 내구성이 반영구적임
주행성 상판이 모노셀 무늬와 동일하여 주행성이 우수함
적용성 레일과 동일한 구조로 되어있어 횡방향, 종방향, 사교 및 곡교 등 여러 교량에 사용이 가능함
방수성 기존의 레일과 같이 고무씰을 일체형으로 제작, 조립하므로 완벽한 방수가 가능하며 연석부 물받이 부분까지 일체로 처리하므로 방수성이 우수함
제품의 단위길이 1.8m, 3.6m 등 맞춤제작 가능

방수교체형 매립 JOINT DB RE-AL (철도교량용)

고정 레일홈에 Slide ball이 있어 유지보수 시 방수씰 교체가 용이함
고정 레일 반영구적 사용
슬래브 종, 횡단구배 모두 수용
콘크리트 타설 전 고정레일 매립으로 현장관리 필요
고정레일의 외각으로 요철을 주어 Con’c 접착력이 우수함
일반교량 및 철도교량용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가능함